이사랑치과

FAQ

카테고리 치아교정
질문 교정 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1. 치아가 처음 움직이기 시작할 때 통증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씩 치아가 흔들릴 수 있습니다. 통증은 진통제를 복용해야 할 정도로 심하지는 않습니다.

2. 치아를 잘 닦아야 합니다. 장치로 인해서 음식물의 부착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장치가 망가지지 않도록 질기고 딱딱한 것,  끈적끈적한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기도 부드러운 간고기나 닭백숙 등이 좋으며 섬유질이 너무 많은 음식은 간혹 장치에 끼일 수 있습니다.
 
4. 장치가 망가지면 즉시 다니시는 치과에 가서 장치를 다시 제작해야 합니다.. 망가진 장치를 방치하면 교정치료 중인 치아가 원래의 자리로 속히 돌아와 버리거나 원하지 않는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5. 내원 약속을 잘 지키고 가급적 연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시에 따라서 장치를 정확히 조절해 주어야 최소의 치료기간에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고무줄 등을 걸어야 하는 경우 지시한 종류의 고무줄을 장착 시간에 맞추어 해주어야 합니다. 갯수를 임의로 늘리시면 안됩니다.

7. 가철식 교정장치인 경우에는 매일 잇솔질할 때 장치도 칫솔로 닦아 주어야 합니다. 세면대에 물을 받아 놓고 하면, 닦다가 실수로 떨어뜨렸을 때 깨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소독을 하기위해 끓는 물에 넣어서는 안됩니다. 틀니를 담그는 액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8. 가철식 교정장치는 잃어버리거나 떨어져서 망가지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장치통에 넣어서 연락처를 써 넣은 후 보관하도록 해야 합니다. 주머니나 가방에 장치를 그냥 넣으면 찌그러지거나 깨질 수 있습니다.

9. 환자의 협조가 안되어 치료기간이 길어지거나 할 경우 치근의 흡수나 치아 변색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교정치료 후에는 보정장치를 1년 정도 사용하여야 하는데 이를 하지 않는 경우 치열이 다시 흐트러 질 수 있습니다. 교정장치를 제거한 후 약 3개월은 24시간, 나머지 9개월은 취침 중에만 이를 장착하고 있으면 됩니다.